건강검진 검사 결과 조회 방법 및 건강검진전 필수체크사항 알아봅시다.

건강검진 검사 결과 조회 방법에 관하여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건강검진은 2년에 1회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어서 현재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본인은 건강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건강은 자신 할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2년에 1번씩 무료로 진행되는 검진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국가건강검진

2년마다 건강상태가 어떤지에 체크하기 위해서 국가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각, 청각, 비만, 혈액, 구강 등을 검진하며, 이외에 나이에 따라서 암, 골밀도, B형 간염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 합니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통해 간단히 확인하고 검진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검진 검사 결과 안내

건강검진 검사 후 결과 통지서는 우편으로 발송 됩니다. 만약 과거에 받은 검사 결과 통지서를 확인해야 할 경우 아래의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건강검진 검사 결과 체크가 가능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접속

건강검진 검사 결과 조회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접속 하신 후 ‘민원여기요’ > ‘나의건강관리’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 합니다.

2. 건강검진 결과 조회

건강검진 검사 결과 조회

건강검진 결좌 조회를 선택 하시면 과거에 검진 받으셨던 건강검진 결과 통지서 까지 모두 확인 할수 있습니다.

검진통보서 상세보기

검진통보서를 좀더 상세히보기를 원하시거나 인쇄 혹은 저장하실 분들은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에서 결과를 선택 하셔서 인쇄 혹은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검진 전 필수체크사항

📌 건강검진 전날 밤 9시 이후 금식하셔야 합니다.

📌 물, 커피, 우유, 껌 등 금식에 포함됩니다.

📌 진단 받기 2~3일 전부터기름진 음식, 음주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 요즘 3개월 내 수술 이력이 있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 임신 가능성이 있을 시 반드시 임신 여부 확인해야 합니다.

📌 생리 중이거나 전후 2~3일은 건강검진을 피하셔야 합니다.

📌 수면 내시경 검진 후에는 운전을 할 수 없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검사 결과 조회에 관련해서 정리를 했는데요. 국가건강검진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이기에 검진 대상자에 해당 된다면 잊지말고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