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공영주차장 위치 찾기 3가지 방법

도착할 곳을 생각해 무료 공영주차장을 미리 찾아둔다면 주차자리를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되는 공영주차장은 1만 5300개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공영주차장 위치 찾기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공영주차장 위치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무료 공영주차장 위치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희망지역] [요금구분] [ 승인여부] 등의 정보만 입력하도록 합니다. 꼭 전체 정보를 입력할 필요는 없으므로, 지금 선택할 수 있는 내용들만 우선적으로 선택해줍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무료 공영주차장을 찾아보겠습니다.

무료 공영주차장 위치

현재 총 124건의 무료 공영주차장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주차장별로 예약 문의를 하거나 실시간으로 예약하는 서비스까지 제공됩니다.

무료 공영주차장 위치

주차장 실시간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예약가능한 날짜를 볼 수 있고 실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 실시간 예약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하거나, 카카오톡, 국민은행, 페이코 등의 간편인증 로그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면, 비회원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무료 공영주차장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